> 행정과 정책 > 포토뉴스 > 읽기

포토뉴스

  • RSS
  • 인쇄하기
7일(목) 전국에 많은 비!
2011/04/05

7일(목) 전국에 많은 비!

                                    비 그친 후 황사 가능성 있어
                                    후쿠시마 부근 기류 시계방향으로 회전하면서 태평양으로 동진 예상


 

왼쪽 기류추적도 오른쪽 확산모델

기류추적도                                                                          확산모델

 

일본 후쿠시마 부근의 하층(약 1~4km 고도) 기류는 고기압이 이동하면서 시계뱡향으로 회전하면서 동진하여 태평양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일본 후쿠시마로부터 직접 우리나라로 기류가 이동하기 어렵다. 우리나라는 동중국해상에서 제주도를 거쳐서 유입되는 남서기류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7일(목) 새벽 전남서해안에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전국으로 점차 확대되어 8일(금) 오전까지 이어지겠다.


하층에서 따뜻하고 습한 남서류가 유입되어 대기가 매우 불안정해지겠다. 특히 서해안과 남부지방, 제주 산간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으니, 비피해가 없도록 주의해야겠다.   
※ 예상 강수량 : 전국 20~70mm

 

비가 그친 후 찬 대륙고기압이 남하하면서 중부지방부터 황사의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유의해야겠다.

 

해상에서도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 및 조업하는 선박들은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비가 오기 전까지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대기가 매우 건조한 상태에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 산불 및 화재예방에 각별히 주의해야겠다.

 

문의 : 예보분석관 정관영  02-2181-0602


공공누리
기상청 이(가) 창작한 7일(목) 전국에 많은 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없음.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이전글
“인공강우실험 방사능과 무관… 극비사항도 아니다”
다음글
기온의 변동 폭이 크며, 맑고 건조한 날이 많을 것으로 예상
  • · 담당관리: 본청
  • · 문의: 02-2181-0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