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충남 가뭄 기상정보 서비스입니다.최근 반복되는 봄ㆍ가을철 가뭄은 농업피해 뿐만 아니라 제한급수라는 상황까지 초래하며 물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각 기관별ㆍ분야별로 나누어져 있어 가뭄정보 획득에 어려움이 따라 흩어져 있는 기상, 수문 관련 통합한 자료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제공시기는 매주 목요일(휴일인 경우 다음날 제공)
가뭄 기상정보 서비스 산불예방 기상정보 서비스 농업 기상정보 서비스 마음의 소리함

 

지속되는 우리 지역의 가뭄으로 농업 및 수자원 관계 기관의 가뭄 대책 수립 지원을 위해 대전ㆍ세종ㆍ충남지방 가뭄 기상정보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나, 올봄 많은 강수로 인해 가뭄 상황이 상당히 호전되었다고 판단됨에 따라 서비스를 잠정 중단하고 효율적인 물 관리를 위하여 지역별 강수 통계정보로 대체하여 제공하고자 하며, 향후 기상 가뭄 가능성이 예상되면 가뭄정보 서비스를 재 시행하고자 합니다. 중단 기간은 7월부터 9월까지이며, 10월에 서비스 재 시작합니다. 단, 6개월 누적 강수량 60% 미만 시 바로 재개하겠습니다.
대전지방기상청은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맞춤형 기상서비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래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서비스 개선에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게시된 맞춤형 기상서비스의 수신을 원하시거나 기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기후서비스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 기후서비스과 김민희. 문의전화는 042-862-0366. 설문 완료하신 파일 보내주실 이메일은 djdg@korea.kr입니다.
설문양식 다운받기